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나님의교회 뉴스


통합검색

하나님의교회 뉴스

WATV NEWS국내교회

  • 국내교회
  • 해외교회
  • 연합회
  • 포토
  • 동영상
  • 수상내역
  • 언론보도

2016 하반기 IWBA 입학식

[2016-06-12] 하나님의 가르침 아래 후회 없는 하루하루를

크게보기 작게보기 목록가기 프린트하기

녹음이 짙어가는 옥천고앤컴연수원에, 6월의 싱그러움을 닮은 청년들이 모였다. IWBA 입학식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국제 직장인 청년 바이블 아카데미International Worker Bible Academy를 뜻하는 IWBA(2015년 11월 출범)는 직장인 청년 성도들을 위한 성경 교육 제도로, 4학년 8학기의 학사 과정으로 구성된다.

ⓒ 2016 WATV
6월 12일 열린 하반기 입학식에는 신입생 900여 명을 비롯해 재학생, 목회자, 청년부 지도교사 등 3,500여 명이 자리했다. 첫 학기를 마친 재학생들에게는 보람이, 이제 첫발을 내딛는 신입생들에게는 설렘이 엿보였다.

1부 예배를 통해 어머니께서는 더 큰 믿음으로 복음에 일조하고자 IWBA에 입학한 신입생들을 환영하시고 그간 교육에 적극 참여한 재학생들에게도 고마움을 표하셨다. 이어 “각자 위치에서 고단한 생활에 찌들고 상처 입은 이들을 구원으로 인도하는 여러분이야말로 천국의 기둥”이라 칭찬하시며 “자신의 길을 찾아야 하는 청년의 시기에 용기 있는 믿음, 실천하는 믿음으로 큰 성공을 일구자”고 교훈하셨다(시 110편 2~4절, 살전 2장 4절, 고전 9장 16~21절, 사 41장 10~13절).

“미래 가치를 먼저 발견할 줄 아는 자가 현명한 사람”이라고 강조한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에서 하나님의 일을 하는 우리에게는 축복된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며 성경 예언을 성취할 인물로서의 역할을 잘 감당해주길 부탁했다.

ⓒ 2016 WATV

시상식으로 2부 행사가 시작됐다. 2016년 상반기 IWBA 1-1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 중 우수한 성적으로 타의 모범이 된 20명이 성적우수상을 받았다. 어머니께서는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시며 수고를 치하하셨다.

시상식 후에는 70억 인류 전도 운동에 헌신하는 직장인 청년들의 활약상과 깨달음을 담은 영상물, 직장 선교 사례 발표, 비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특강 등 알차게 준비된 프로그램이 새내기들의 이목을 끌었다.

IWBA 복음 토론회는 신입생들이 이날 행사 중 가장 눈빛을 반짝인 시간이다. 이들은 그간의 고민과 앞으로의 비전을 논하며 머리를 맞대고 진지하게 의견을 주고받았다. 토론을 주관한 목회자들은 선지자이자 인생 선배로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고, 청년부 지도교사들 역시 청년 복음에 보탬이 되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지식과 경험담을 공유했다.

입학식에 참여한 후배들을 보며 마음가짐을 새롭게 한 재학생들은 “IWBA 교육을 받으면서, 무의미하게 보내던 시간이 줄어들고 더 부지런해졌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회사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열심히 실천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신입생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가득 채워 IWBA 선배들처럼 의미 있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입학한 신입생들과 1-2 과정을 시작한 재학생들은 정기 모임, 통신 교재, 집체 교육 등을 통해 성경 지식을 갈고닦으며 복음의 주역으로서 필요한 덕목을 갖추어갈 예정이다.

ⓒ 2016 WATV

저작권자ⓒ하나님의 교회.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맨위로 맨위로
목록가기 프린트하기

스페셜 뉴스

스페셜 뉴스
“장애편견 깨고 사랑나눈 소중한 시간”
대구수성 하나님의 교회 성...